안전은 우리의 설계 및
엔지니어링 결정의 핵심입니다.

안전은 우리의 설계 및 엔지니어링 결정의 핵심입니다. 2021년에는 Model 3과 Model Y에서 Radar를 제거하고 Tesla Vision으로의 전환을 시작했으며, 2022년에는 Model S와 Model X를 제거했습니다. 현재 전 세계 대부분의 지역에서, 해당 차량들은 현재 우리의 Camera 기반 Autopilot 시스템인 Tesla Vision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출시 이후, 우리는 기능 동등성과 안전성 모두에서 점진적인 개선을 계속해 왔습니다. Tesla Vision을 탑재한 Model 3와 Model Y는 Radar 장착 차량에 비해 미국과 유럽에서 능동 안전 등급을 유지하거나 개선했으며 보행자 자동 긴급 제동(AEB) 개입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발휘했습니다.

 

 

10월 4일, Model 3과 Model Y에서 초음파 센서(ultrasonic sensors, USS)를 제거해 Tesla Vision의 다음 단계를 밟고 있습니다. 향후 몇 달 동안 Model 3과 Model Y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이러한 공개를 계속하고, 이어서 Model S와 Model X는 2023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USS의 제거와 함께, 우리는 USS가 생성한 입력을 대체하기 위해 현재 FSD(Full Self-Driving) 베타에 사용되는 Vision 기반 점유 네트워크를 동시에 출시했습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Autopilot에게 고화질 공간 포지셔닝, 보다 긴 범위 가시성 및 식별 및 구별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많은 Tesla 기능들과 마찬가지로, 우리의 점유 네트워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계속해서 빠르게 개선될 것입니다.

이번 전환 중에 짧은 기간 동안 USS가 장착되지 않은 Tesla Vision 차량은 다음과 같은 일부 기능이 일시적으로 제한되거나 비활성화된 상태로 배송됩니다.​

  • ark Assist: 차량이 5mph를 초과하여 주행 중일 때 주변 물체를 알려줍니다.
  • Autopark: 평행 또는 수직 주차 공간으로 자동으로 기동합니다.
  • Summon: Tesla 앱을 통해 수동으로 차량을 전진 또는 후진합니다.
  • Smart Summon: Tesla 앱을 통해 원하는 위치 또는 위치로 차량을 이동합니다.

가까운 미래에 이러한 기능이 현재의 차량과 동등한 성능을 달성하면 일련의 OTA 업데이트를 통해 복원될 것입니다. 주문 구성에 따라 다른 모든 Autopilot, Enhanced Autopilot 및 FSD 기능이 배송 시 활성화됩니다. Tesla Vision을 통해 이미 달성된 점진적인 개선 사항과 향후 Autopilot 개선 및 기능에 대한 로드맵을 고려할 때, 우리는 이것이 Autopilot의 미래와 고객의 안전을 위한 최고의 전략이라고 확신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FAQ)

​내 차량에 초음파 센서가 장착되어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2022년 10월 초부터는 북미, 유럽, 중동, 타이완을 위해 제작된 Model 3과 Model Y는 더 이상 초음파 센서로 제작되지 않으며 대신 Autopilot, Enhanced Autopilot, FSD 기능 및 능동 안전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Tesla Vision에만 의존합니다. 향후 몇 달 동안 Model 3과 Model Y를 통해 진행을 계속하고, 이어서 Model S와 Model X는 2023년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차량을 인도받았으며 차량에 USS가 장착되어 있는지 궁금하다면 차량의 전면 및 후면 범퍼에서 12개의 센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초음파 센서가 없는 Tesla Vision으로의 전환은 2022년 10월 이후에 인도된 차량의 Model 3 및 Model Y 안전 등급에 영향을 미칩니까?
아니요. 전환은 충돌 안전 등급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Tesla Vision이 장착된 차량은 Vision + Radar + USS를 장착한 차량과 동일한 충돌 안전 등급을 유지합니다.

초음파 센서가 장착된 차량의 기능이 제거됩니까?
현재로서는 기존 차량들의 초음파 센서 기능을 제거할 계획은 없습니다.

Tesla Vision으로의 전환은 2022년 10월 이후에 제공되는 차량의 일부 기능에 영향을 미칩니까?
이번 전환 중 짧은 기간 동안 USS가 장착되지 않은 Tesla Vision 차량은 아래 표에 설명된 기능을 포함하여 일부 기능이 일시적으로 제한되거나 비활성화된 상태로 배송됩니다.

 

* 나열된 기능은 북미 지역의 가용성을 반영합니다. 기능은 지역 및 구입한 Autopilot 패키지에 따라 다릅니다.
* Autosteer는 USS를 탑재한 Tesla Vision 차량과 동일한 85mph 최고 속도를 유지합니다.

가까운 미래에 이러한 기능이 현재의 차량과 동등한 성능을 달성하면 일련의 OTA 업데이트를 통해 복원될 것입니다.

 

 

끼어들기

2021년 Tesla는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Radar를 제거하면서 Camera 중심의 자동차 자동화 기술을 극대화하는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물론 해당 작업은 오래전부터 Tesla가 가지고 있던(Elon Musk가 주장해온) Camera 기반의 자율주행 기술의 완성을 위한 선행 작업이었습니다. 당시 자동차 성능 평가를 하는 Consumer Report, IIHS 에서는 관련 평가를 철회하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한 발 더 나아가 짧은 거리의 안전 확보를 위한 최후의 센서인 초음파 센서(USS)를 제거하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이번 결정으로 Tesla는 Camera 만을 가지고 주변의 모든 환경을 인지하고 판단을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Tesla는 자신들의 AI 기술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결정으로 주차와 관련된 기존 기능들은 당분간 비활성화되었습니다. USS는 주차와 많이 관련이 있던 센서이기 때문입니다.

 

 

이번 결정이 어떤 평가를 받을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Tesla는 Camera 만을 통해 자동차 자동화에 대한 자신감을 점점 더 강화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결정은 분명 단순한 센서 입력을 통해 보다 빠른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Camera가 처리할 수 없는 상황에서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은 충분하지 않다는 점에서 우려가 생깁니다. 많은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기업들이 가지고 있는 접근 방식은 보다 더 안전한 자율주행 기술을 위해 다양한 센서를 융합해서 사용하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그렇습니다. 물론 Tesla의 Computer Vision 기술이 높은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Camera가 가지고 있는 수많은 제한적 환경에 대처할 수준이 되었다고는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현재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조금이라도 원가 절감의 이유가 있는 것 같지만 USS는 그렇게 비싼 부품은 아닌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무튼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USS는 대표적인 근접 센서로 이동 수단의 최종 충돌 방지를 위한 최후의 보루이기도 합니다. 소프트웨어로 판단을 하기 전에 위험을 감지할 수 있는 역할을 합니다.

Over the Vehicle !!!

 

참고 자료
Tesla Vision Update: Replacing Ultrasonic Sensors with Tesla Vision – Safety is at the core of our design and engineering decisions. In 2021, we began our transition to Tesla Vision by removing radar from Model 3 and Model Y, followed by Model S and Model X in 2022. Today, in most regions around the globe, these vehicles now rely on Tesla Vision, our camera-based Auto… www.tesla.com

OTV
Over the Vehic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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