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볼트 EUV
8월 11일 런칭!
쉐보레(Chevrolet) 가 SNS 계정에 볼트 EUV 의 런칭 일자를 공개했다. 8월 11일 런칭 이벤트 오픈과 함께 8월 12일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하고, 8월 17일에는 새로운 디자인에 대한 소개를 하는 컨텐츠 스케쥴을 공개했는데, 경쟁사들의 전기차 출고가 지연되고 있는 만큼, 쉐보레 EUV 에 관심들이 집중되고 있다.
쉐보레 볼트 EUV 에 대한 관심이 볼트(Bolt)보다 더 높은 이유는 단순하다. 더 큰 사이즈이기 때문이다. 트랙스(Trax) 정도의 사이즈로, 휠베이스가 2,675mm 로 상당히 넉넉한 실내공간을 보여주며, 2열 공간의 레그룸이 993mm 로 넓직한 만큼, 전기차를 통해 차박을 즐기려는 사람들에게 어필하기 좋아보인다.
국내에 런칭하는 볼트 EUV 에는 아쉽게도 슈퍼크루즈는 적용되지 않는다. 국내 법규상 적용되지 않는 부분인데, GM 최초로 적용되는 주행보조 기능으로, 고정밀 GPS 와 카메라 등을 통해 운용되는 슈퍼크루즈는 수입차라는 한계 때문에 GPS 사용에 제약이 있다는 점이 가장 아쉬울 것 같다.
볼트 EUV 의 실내는 8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함께, 기어노브가 버튼식으로 바뀌어 실내 공간을 더욱 넓게 만들어주고 있으며, 1열 열선 및 통풍시트 적용으로 편의사양을 대폭 강화했다.
볼트 EUV의 트렁크 용량은 2열 폴딩시 1,614의 용량을 보여주는 만큼,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는데, 2열 시트가 플랫하게 접히지 않는 점은 차박할 때, 아쉬워할만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가격은 아이오닉5와 경쟁을 위해 실속있는 가격대가 되지 않을까 기대되는데, 미국 판매 가격이 $34,000(한화 약 3,500만원)부터 시작되는 만큼, 서울시 기준 전기차 보조금 950만원 등을 고려해 충분히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참고로, 아이오닉5와 같은 V2L 기능은 없다.
Yongdeok.HRGB stance
자동차와 자동차 문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