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형 모델S (ㅠ_ㅠ)
리콜 받고 왔습니다
안녕하세요. 경기도 용인에서 테슬라 모델S와 모델Y를 운용중인 평범한 직장인 테슬생입니다. 분당센터에서 테슬라 모델S 구형 리콜 받고 왔습니다…ㅠㅠ 제 차량은 2017년에 제조된 2018년식 모델S 90d 차량 입니다. 구형 차량으로…ㅠㅠ 4년이 지난 제 차량은 엄청난 버벅임과… Window 98버전과 같은 느림 현상이 심각했습니다. 최근 후방 카메라가 나오지 않고, 화면이 꺼졌다 켜졌다 하는 증상이 계속 발생하였습니다.
오류 무한반복!!!
회색 화면 > 모니터 나감 > 검정 화면
ㅋㅋㅋㅋㅋㅋㅋ의 무한반복!
우선 서비스센터를 예약하였습니다.
그리고 서비스센터에 펌웨어를 다시
보내달라고 하였으나, 업데이트 실ㅋ패ㅋ
모바일서비스 어드바이저 분이 오셔서
12V Battery 분리 및 펌웨어 업데이트
진행하였으나 동일 증상 발생!
(ㅠ_ㅠ)
서비스센터 입고…
제 차량은 보증이 끝나서..
유상으로 수리가 될 수도 있는 상황!
당일 점검을 목표로 했으나..
EMMC 리콜 대상 차량이며, 점검이 3~4시간
걸릴 수도 있다? 그래서 다음날 저녁 퇴근 후
차량을 찾으러 간다고 합니다.
우선 모델S 차량의 플래시 메모리
장치 관련 리콜 내용 입니다.
누적된 사용으로 인해 수명이 다함에 따라
1.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 오류
2. 터치스크린 정상 작동되지 않을 가능성
3. 후방 카메라 디스플레이 미작동
4. 성에/안개 제거 컨트롤 설정 및 내,외부 방향지시등 불능
위와 같은 사항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시정방법 : 펌웨어 업데이트 및
개선된 메모리 장치로 교체
그러면 수리 보고서를 볼까요?
첫번째
기존 eMMC 8GB에서 64GB 메모리로 변경
(TEGRA 모델에 한정)
다행히 리콜 대상이라 무료입니다! ㅎㅎㅎ
제거 비용 및 신품 교체 비용까지 해서
약 263,000원이네요…
두번째
그 외에 오일 및 에어컨 가스, 공기압
등등 기본 점검을 해주셨습니다.
원래 점검을 해주는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아무튼 무상으로 감사하네요 ㅋㅋㅋ
어드바이저님 의견으로는 카메라 먹통되는 현상은
위 eMMC로 인한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한번 지켜봐야겠습니다.
AP2.0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야할지..고민이네요.
무려 2,700,000원인데 말이죠…ㅠㅠ
이상 테슬생의 리콜기 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