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이쿼녹스(Equinox)
전기차로 나온다?

GM(General Motors) 에서 2025년까지 30개의 전기차를 선보일 계획을 갖고 있는데, 그 중 중국 상하이자동차(SAIC) – GM 합작회사에서 쉐보레 이쿼녹스를 전기차로 만드는 계획을 보였는데, 신형 전기차 인증 관련 서류를 중국 당국에 제출한 것으로 확인되었고, 디자인이 쉐보레 이쿼녹스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볼트 EUV 와 비슷한 프론트 디자인이 디자인적으로 구분되는 모습이고, 프론트에 얇은 라이트바가 인상적이며, 프론트 그릴의 형상이 전기차의 모습이라는 점을 확인할 수 있다.

 

 

후면부도 배기구가 없는 모습이며, 새롭게 적용된 신규 디자인의 테일램프와 함께 좌우가 이어진 듯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 새로운 전기차는 쉐보레 이쿼녹스의 디자인 대부분을 가져가고 있기에 이쿼녹스를 베이스로 전기차를 만들 것으로 예상된다.

 

 

GM 은 앞서 설명한대로 2025년까지 총 30종의 새로운 전기차를 선보이면서 주행거리, 퍼포먼스, 얼티엄 배터리 플랫폼 등 다양한 범용성을 강조하고, GMC 허머 EV 와 캐딜락 리릭(Lyriq) 과 같은 고성능 전기차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올 하반기 국내에서 이쿼녹스는 F/L 모델을 출시할 계획을 갖고 있기에 F/L 되는 디자인이 새로운 전기차에 대한 힌트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Yongdeok.HRGB stance
자동차와 자동차 문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일론 머스크는 제2의 헨리 포드가 되려 한다 – 모델 T와 배터리 데이

이전 글시속 30km 제한 둘러싼 갈등, 프랑스 파리
다음 글EV6 보러 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 다녀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