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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QM6 LPe 시승기 – 누구에게 필요한 차인가?

The New QM6 LPe, 누구에게 필요한 차일까? 르노삼성의 새로워진 QM6 Lpe 모델을 시승해봤다. 가솔린 모델도 꽤 괜찮았지만, LPe 모델 역시 괜찮은 편이었다. 그렇다면, 그 괜찮다고 할 수 있는 기준은 무엇일까? 누구에게 필요한 차량일까? 몇가지 조건을 만족한다면 QM6 LPe 모델을 추천해줄만 하다...

Formula E, 배터리 충전을 위해 피트스탑(Pit Stop) 을 한다!

시간을 다투는 포뮬러 E(Formular E) 에서 피트스탑을? 포뮬러E 는 이제 시작된지 5년 정도 되었지만, 상당한 성장세와 역동성을 보이고 있다. 비록, 내연기관에서의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는 없지만, 그와는 다른 재미를 보여주고 있으며, 더욱 재미있는 경기를 위해서 새로운 규정을 도입하기도 한다. 그리고, 20...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 시승 브리프로그 – 현대는 완전한 전동화만이 답이다.

우선 이행상충을 밝혀놓고 시작해야 하겠다. 필자는 현대차의 보통주와 종류주식을 1년여 전 부터 계속 구입해오고 있다. 기본적인 아이디어 자체는 첫째, 글로벌 자동차 산업이 이미 '피크 카' , 즉 판매 볼륨 정점을 형성하고 장기적으로 추세적인 악화를 걸을 가능성이 높은데 이 상황에서 글로벌 대형 자동차 제작사 중 재...

친환경 전기차 관심이 솔솔 이제는 사도 될까?

안녕하세요 덩이빠더입니다. 새차를 알아보는 중이라 그런지 친환경 전기차에 관심이 솔솔 들더라고요. 공대를 나왔으나 기계, 전기가 쥐약이라 정말 무지할 뿐만 아니라 두려워 하고 무섭기까지 합니다. 하지만 자동차는 내생활에 꼭 필요한 필수품이고 지금 타는 차는 점점 노후화 되어가고 있기 때문에 요즘에 자동차에 대한 신문...

소형 전기 트럭 시대 열렸다 – 현대 포터II 일렉트릭 출시

완충시 211km 주행, 연간 연료비 50% 수준 전기 트럭 전용 첨단 편의 장치 대거 탑재 현대차가 최초의 소형 전기 트럭인 ‘포터II 일렉트릭’을 11일 출시하며 소형 트럭 시장에 큰 변화를 예고했다. 국내 대표 소형 트럭인 포터II의 전기차 버전인 포터II 일렉트릭의 가장 큰 장점은 경제성이다. ...

연비왕 대회 – 수소전기차 넥쏘 첫 참가기

아시아 경제 연비왕 대회 후기 수소전기차 넥쏘를 가지고 2019 아시아 경제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친환경차 운전자를 뽑는 연비왕 대회에 참여했습니다. 물론 디젤 가솔린 HEV 하이브리드까지만 허용되는 대회라서 수소전차 FCEV는 (?) 번외 차량으로 참여했습니다. 참가 이유는 앞으로 수소전기차 연비왕 대회를 만들...

CO2 규제 강화에 마세라티도 脫내연기관

EU km당 배출 허용량 내년 95g 2021년 1g초과마다 벌금 12만원… 100년 전통 깨고 전기차 개발 가세 전동화-자율주행에 6조 넘게 투입… SUV에도 전기모터 순차적 적용 페라리-포르셰-맥라렌 등도 “2025년후 전동 파워트레인 탑재” 지난달 21일(현지 시간) 고급 스포츠카 브랜드인 마세라티...

쏘나타 하이브리드 – 원모터 스트롱 하이브리드의 정점에 도달하다 !

​지난 7월 말 발매된 쏘나타 신형 하이브리드를 시승 센터를 통해 (요즈음에는 예약만 하면 혼자서 1시간동안이나 차를 자유롭게 시승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12월이 되어서야 경험해볼 기회를 가졌다. 중형 가솔린 하이브리드 차량의 공인 연비가 바야흐로 20km/l 를 넘으며, 연비시승기를 보면 26km/l 이상...

전기차의 주행 가능 거리 늘리는 방법

이제 2019년 12월로 접어들었다 2019년도가 한 달도 남지 않은 것이다 그리고 겨울은 시작되었다. 겨울 왕국 2가 개봉하였고 그것의 계절이 돌아왔다. 전기차에 있어서 겨울은 혹독한 계절이자 힘든 계절이다. 1년 중 3개월에서 4개월 정도를 차지하는 계절이지만 이 기간 동안 전기차는 주행 가능 거리가 크게...

테슬라 모델 3 방음 시공, 내장을 뜯어보니 부품이 일부 없어요…

안녕하십니까! 울트리비니군입니다. 테슬라 모델 3 내부 전체 방음 시공을 했습니다. 시공 과정 영상을 찍은 이유 중 하나는 제가 가진 차의 내부 구조가 궁금했습니다. 방음 시공을 위해서 내장재 탈거를 진행하면서, 마감 부품과 볼트가 없는 부분도 확인하고, 일부 페인트가 좀 덜 칠해진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

친환경 공장서 친환경車 나온다 – 자연친화 생산시스템 경쟁

폭스바겐 獨 츠비카우 공장… “탄소 배출 없는 생산기지” 선언 BMW 獨 라이프치히 공장… 신재생 발전으로 전력 100% 충당 현대車도 아산-울산 공장에 친환경 태양광 발전 시스템 적용 EU, 최근 탄소국경세 계획 밝혀… ‘친환경 생산 여부’ 규제 등장할수도 풍력 등 신재생 에너지로 자동차 생산에 필요한...

현대차, 6년간 61조 투자 – 전기, 수소차 세계 3위 오르겠다

이원희 사장 - CEO 인베스터 데이 현대자동차가 미래차 기술에 올해부터 6년 동안 연간 10조 원 이상을 투자해 전기차·수소전기차 분야에서 세계 3위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를 내놨다. 또 자동차 생산뿐 아니라 관련 서비스도 제공하는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이 되겠다는 중장기 전략도 구체화했다. 현대차는 4...

교통 체증 없는 3가지 다른 차세대 교통수단. 어디까지 왔을까?

안녕하세요. 북미에서 활동 중인 대니얼 리입니다. 혹시 오늘도 어김없이 교통체증 때문에 짜증 나셨나요? 이것을 피할 수 있는 세 가지 다른 방법이 연구되고 있고 또한 건설되고 있습니다. Daniel Lee 대니얼 리의 TSP NEWS는 전 세계의 수많은 테크 • 사이언스 • 포토그래피 뉴스를 모아...

전기차 충전기가 이렇게나 많은데 사용을 못 하다니…

안녕하세요. 저는 전기차가 아닌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을 운행하는 오너입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하이브리드 차량에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어 순수 전기모터로 운행이 가능한 차량을 의미하는데요. 내연기관인 엔진도 있기 때문에 2종 저공해 차량인 친환경 차량입니다. 하지만 배터리로 다닐 수 있는 거리가 길지...

아이오닉 EV 4년차 유저의 테슬라 모델 3 타본 이야기

​개인적 일로 대전에 1박 2일로 다녀오게 되었다. 다녀오는 길에 세종에 계시는 지인분이 모델 3을 구입하게 되시어, 동승해볼 기회가 있었다. 모델 3의 성능과 여러 특징에 대하여 자세히 기술되어 있는 곳은 무척 많으니, 여기서는 이에 대해서 다루지는 않으려고 한다. 짧은 시간이지만, 몇몇 느낀 점들은 ...

벤틀리(Bentley), 환상적인 로드스터를 만들 예정

벤틀리(Bentley), 궁극의 로드스터를 만들 예정 벤틀리 뮬리너(Mullerner) 가 벤틀리 100주년을 기념한 새로운 모델을 만들 예정이라고 한다. 대당 가격은 150만 파운드(한화 약 22억 8,840만원) 이상이 될 것이며, 12대 정도만 만들 예정이라고 한다. 새롭게 만들 로드스터는 궁극적이면서도 환상적...

연말 자동차 할인 전기차도 예외는 아니다.

일반적으로 신차를 구매할 때 연말에 할인 행사를 많이 이용합니다. 자동차 회사에서는 대부분 이월 생산된 재고 차를 대상으로 할인을 하기 때문에 할인된 차량을 선점하여 계약하기란 쉽지 않은데요. 이런 내용으로 과거에 공유한 내용도 있지만 올해는 조금 특별한 할인 차량이 생겨났습니다. | 그 주인공은 전기차! 작년...

순익 25% 줄어든 손해보험사들, ‘車보험료 인상’ 카드 만지작

실손보험-사업비 지출 늘어 장기보험 영업손실 48% 증가 車보험료 손실도 전년比 4배로 손보사들 인력 감축 등 자구책 모색… 일부는 보험료율 검증 의뢰 나서 업계 “결국 보험료 인상 불가피할 것”  손해보험사들의 경영난이 심상치 않다. 자동차보험 부문 손실이 커지면서 1년 만에 당기순이익의 4분의 1이 증발...

람보르기니와 들로리안을 합친 듯한 사이버트럭과 우려스러운 테슬라 재무 형편

람보르기니 LM002 와 들로리안을 합쳐놓은 듯한 사이버트럭과 한편으로는 우려스러운 테슬라의 재무 형편 ​테슬라의 픽업 트럭인 사이버 트럭이 많은 논란과 함께 공개되었다. 사이버펑크 분위기의 디자인과 함께 발표회에서 유리창이 깨지는 병크를 통하여 사람들이 주목을 하였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 일 만에 예약구매자가...

더 뉴 아이오닉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PHEV) – 20,000km 주행 소감

지난 4월 초 내차가 된 아이오닉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입니다. 8월 23일에 10,000km를 돌파했고 며칠 전 서산 출장 중에 누적 거리 20,000km를 돌파했어요. 7개월이 지났지만, 생각보다 많이도 주행했습니다. (아래 링크는 10,000km 시점에 남긴 주행기입니다.) https://www.evp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