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수소전기차 오너 응새입니다.
이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오너였기에 하이브리드 차량에도 관심이 상당히 많습니다. 2019 서울 모터쇼 신형 소나타 터보 & 하이브리드 모델 관람 후기입니다.
제2 킨텍스에 위치한 현대자동차 부스에서 신형 소나타 터보와 하이브리드 모델을 새롭게 선보였는데요. 이날 기자분들의 취재 열기가 어마어마해서 사진은 많이 못 찍어 왔네요. (ㅠ_ㅠ);;;
우선 터보 모델 사진 올려봅니다.
열정으로 풀 악셀 쾌감이 느껴지는 새빨간 신형 쏘나타 터보 모델 모습입니다. 다음 사진은 미래 지향적인 분위기 하이브리드 모델이고요.
예상보다 하이브리드 디자인이 더 예쁜듯합니다.
하이브리드 모델 전면부 캐스캐이딩 그릴은 상당히 입체적이었습니다.
터빈 날개 모양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공력 성능 높은 아름다운 휠 타이어도 예술입니다.
(휠 사이즈는 16,17인치 선택 사양)
후면부 검은색 리어에 붙은 립 스포일러는 리어램프와 잘 어울리네요. 디자인도 좋지만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에서 가장 궁금했던 점은 바로 연비였는데요.
휘발유 1리터당
무려 20km 이상 달릴 수 있다고 합니다.
태양광 패널에서 배터리를 충전하여 발전하는
솔라 루프 시스템을 국내 중형 최초로 선보였는데요.
이곳에서 생성된 전력으로
약 1년에 1,300km 주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따스한 햇살 받으며 공짜 주행하는 셈이군요.
기름을 한 방울이라도 아껴 쓰고자 하는 하이브리드 오너 성향 입장에서는 신형 쏘나타 지붕의 쏠라 루프는 최고의 아이템이네요.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짧게 보고 온 느낌을 간단히 이야기해보자면~
디자인은 호불호가 있겠지만 분명한 사실은 고급차 부럽지 않은 최첨단 신기술이 적용되어 있고 경제성까지 갖춘 차 같습니다. 이번 모터쇼에서도 친환경에 대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가 출시되면 빠르게 시승기도 준비해 보겠습니다. ^^
응새
pt42
수소전기차 넥쏘를 타는 엔지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