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컨버터블 SF90

페라리(Ferrari) 에서 지금껏 보지 못했던 가장 강력한 컨버터블 모델인 SF90 을 공개했다. 강력할 뿐만 아니라, 페라리 역사상 최초의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슈퍼카로, 페라리의 섹시한 디자인을 보여주는 동시에, SF90 스트라달레의 강력한 성능까지도 업그레이드했다. 4.0리터 V8 터보엔진에 F1 기반 3개의 전기모터와 8단 듀얼클러치를 더했는데, V8 엔진만으로 780마력의 성능에 전기모터까지 더하면 딱 1,000 마력의 출력을 자랑한다. 제로백 2.5초에 200km/h 까지는 단 7초 밖에 걸리지 않는다.

 

 

뛰어난 출력과 가속성능을 위해 페라리 SF90 은 경량화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1,670kg의 가벼운 무게를 위해 카본파이버와 티타늄을 차체와 섀시에 사용했으며, 단조휠과 보텍스 제너레이터 등 차체 강성과 에어로다이나믹까지 가오하해 250km/h 에서는 390kg 의 다운포스 능력을 보여주며, 접이식 하드톱은 14초만에 개폐가 가볍고, 다른 페라리 하드톱 대비 40kg 가볍다. 참고로 SF90 의 최고속력은 340km/h 이다.

 

 

페라리 SF90 의 실내는 16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으며, 스티어링휠에는 터치패드가 적용되어 편의성과 현대적인 감성을 녹였고, 센터터널에서는 페라리의 수동변속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게이트식 기어가 적용되어 있다. 대시보드에는 HUD 가 적용되어 있으며, A 필러를 더 얇게 만든 동시에 스트라달레 모델보다 지붕을 20mm 낮추었다고 한다.

 

 

국내에서 런칭할지에 대해서는 아직 소식이 없다. 페라리 SF90 의 옵션으로는 스파이더용 Assetto Fiorano 패키지와 함께,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컵 2 타이어 옵션과 함께, 투톤 장식으로 마감을 주문할 수 있다고 한다.

 

 

Yongdeok.H
RGB stance
자동차와 자동차 문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연비의 계절이 끝나가네요 – E300e 오너의 전비 분석 (인기글)

이전 글컴퓨터를 품고, 외부와 소통하는 자동차
다음 글미니(MINI) 의 새로운 미래 모빌리티, 비전 어바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