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닉세그 Gemera Mega GT
코닉세그(Koenigsegg) 에서 다음달에 공개할 예정인 Gemera Mega GT 를 먼저 공개했는데, 코로나 19로 인해, 제네바 모터쇼가 취소되어 영국 옥스퍼드셔주 우드스톡에 위치한 블렌하임 팰리스(Blenheim Palace) 에서 소수에게 먼저 보여진다고 한다. 이 새로운 Gemera 가 특이한 점은, 그동안 하이퍼카라고 하면 당연히 2인승을 생각했었는데, 4명이 탈 수 있으면서도, 1,700 마력, 3,500Nm 의 엄청난 출력을 자랑한다는 것이다. 심지어 하이브리드다.
코닉세그의 새로운 Gemera 는 휠베이스 길이가 3미터에 달해 4명이 탈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갖추고 있어 Mega GT 라고도 부른다. 코닉세그의 첫 4인용 차량은 앞좌석은 물론, 뒷좌석도 매우 독특한데, 1열에는 센터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있고, 애플 카플레이(CarPlay), 온보드 인터넷 등이 지원되며, 최첨단 사운드 시스템, 외장 및 내장 카메라와 듀얼 컵 홀더, 무선 충전시스템 등 지금까지의 코닉세그와는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2.0리터 3기통 Freevalve 엔진과 3개의 전기모터로 총 1,700마력, 3,500Nm 의 엄청난 출력을 자랑한다는 점은 여전히 코닉세그다운데, 2.0리터 3기통 엔진으로만 듀얼터보차져를 장착해 600마력, 600Nm 의 출력을 낸다는 점이 놀랍다. 그리고, Gemera 는 제로백 1.9초에 최고속도는 400km/h 를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순수 EV 모드로는 약 50km 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으며, 카본 모노코크 섀시와 후륜 및 전륜의 토크 벡터링을 제어해 고속주행 안정성과 민첩한 코너링을 선사한다고 한다. 하지만, 역시나 코닉세그답게 Gemera 는 300대만 한정생산되며, 예상 가격은 한화 약 12억원 정도부터 시작될 것이라고 한다.
Yongdeok.H
RGB stance
자동차와 자동차 문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