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C 허머 EV, 올 가을에 공개된다

허머 EV 가 올 가을에 나온다고 한다. GMC 에서 정확한 날짜를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테슬라의 사이버트럭(Cyber Truck) 이 2021년에 나오기 전에 먼저 공개하여 시장에서 선두를 잡겠다는 의미인데, 이미 대략적인 디자인과 스펙을 공개한 테슬라 사이버트럭을 이길 수 있을지는 알 수 없는 일이다. 하지만, 그 전까지 GMC 에서 목표로 잡은 1,000마력짜리 허머 EV 를 만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으로 보인다.

 

 

GMC 허머 EV 는 1,000마력의 전기모터로 제로백 3초대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온로드는 물론, 오프로드까지 모두 가능한 차량으로 GM 에서 개발한 새로운 Ultium 배터리를 사용해 배터리 용량을 최대 200kWh 로 만들 수 있다고 한다. GMC 허머 EV 는 실내에 인포테인먼트를 위해 대형 디지털 디스플레이와 함께 루프를 따로 떼어낼 수 있는 방식으로 만들어 오픈에어링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 것으로 보여진다.

 

 

어쨌거나 GMC 허머 EV 가 올 가을에 공개가 된다고 하더라도, 생산은 2021년부터 될 것이기 때문에 여전히 테슬라 사이버트럭과의 경쟁하게 될 것은 확실해보인다.

 

Yongdeok.H
RGB stance
자동차와 자동차 문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가성비갑 2000만원대 전기차 몰아볼까? 뉴 푸조 e-208

이전 글무더위와 비가 많은 여름철! 전기차 타이어 관리는 어떻게?
다음 글무료 계곡 차박의 성지! 혼자 알고 싶은 곳, 사람 몰리기 전에 다녀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