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NRK 노르웨이 방송 협회

안녕하세요. 넥쏘 오너 응새입니다.
모두 기사보셨는지 모르겠지만 2019년 6월 12일 뉴스에서 노르웨이 수소충전소에서 폭발사고가 일어났다고 합니다. 드론 사진에서 폭발로 화재가 난 충전소가 보이네요. 노란컬러를 보니 노르웨이에 2020년까지 수소충전소 20개 만든다고 했던 Uno-X의 충전소로 추측됩니다.​

출처 : NRK 노르웨이 방송 협회

지난 우리나라 강릉 폭발사고는 수소충전소와는 다른 중국산 부품에 의한 저압 허접 용접 탱크 사고로 추정되지만 이번엔 진짜 수소충전소 사고입니다.

출처 : NRK 노르웨이 방송 협회

​이번 사건으로 사망자는 없었지만 근처 주차되어 있던 차의 에어백이 터져서 2명이 응급실로 실려갔다네요. (사고 원인은 글쓰는 시점에서 나오지 않은 상태!) 사고 즉시 다른 수소충전소도 일시 폐쇄하고 차량 판매도 중단했다네요.

출처 : NRK 노르웨이 방송 협회

노르웨이 도요타 측에서는 수소전기차 미라이 차주에게 무상으로 다른 차를 빌려주기로 했고 이 와중에도 수소 충전소에 비해 수소 자동차 수소탱크는 절대 터지지 않는다며 안정성을 강조했다는 내용도 있네요.

출처 : NRK 노르웨이 방송 협회

​수소전기차 내부 수소 탱크만 안전하면 뭐할까요? 수소 충전소가 폭발해서 터졌는데 말입니다. 막연하게 무섭도 두려워지는 건 사실이고요. 사건 원인 파악되는 데로 우리나라도 안전 문제 대책을 마련해야 할 것 같습니다. ​수소충전소에 충전하러 갈 때 아이언맨 슈트를 사서 입고 충전해야 하나? 수소충전소 오너로써 살짝 걱정이 앞서네요. 결과 나오면 나중에 다시 포스팅합니다. 감사합니다.

응새
pt42
수소전기차 넥쏘를 타는 엔지니어

이전 글코나 EV 3박 4일 1,766Km 초 장거리 여행기
다음 글실무자에게 직접 묻다, “9월부터 중고차 대출 제한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