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미래 BMW 전기차의 플랫폼을 미리 만나볼 수 있었던
BMW i 비전 다이나믹

앞으로 출시된 BMW 의 i 시리즈 즉
전기차 는 bmw i 비전다이나믹 처럼 만들어 지거나
bmw i 비전다이나믹 자체가
i 시리즈의 중형급 전기차로 출시될 가능성도 크다고 했다.

베터리를 최대로 주행에만 쓸 수 있도록 차체며 휠이며 공기저항을 줄이려는 노력이 많이 보인다. 휠은 정말 우리가 어릴때 보았던 만화에서 나오는 것처럼 모두 막혀있다.

휠에 브레이크 열을 식힐 수 있는 바람이 들어오는 구멍이 없는 것으로보아 100% 자율주행을 하여 브레이크 밟는 경우가 거의 생기지 않는 미래에 차량이란걸 알 수 있다. 모든 차량이 자율주행을 한다면 브레이크밟는 일이 거의 생기지 않는다고 하니 효율도 올라가고 사고발생도 없다. 자율주행하는 차량들끼리 통신을 하여 사고를 미리 예방하는 것이다.

라이트는 점점 슬림해지고 그릴은 점점 커지는 BMW 의 요즘 디자인이 그대로 적용되었다. 더 미래에는 라이트도 사라질듯…

BMW 의 내연기관차량에 그릴은 점점 커질수록 그릴속 살들 때문인지 맷돼지 스럽게 보여 이상한데 전기차는 그릴살이 없어 괜찮아 보인다.

앞니 2개가 툭 튀어나온 토끼 스럽게 보이기도

도어캐치도 그렇고 사이드미러도 그렇고 바람의 저항을 줄이기 위해 점점 작아지거나 사라진다. 나중엔 저 사이드미러 마저 사라지고 카메라로 대체 ..

쿼터글라스를 보면 쿠페차량처럼
모두 열릴것만 같은 기대감이 드는 디자인

우측의 최근에 출시된 BMW 3시리즈 8세대 모델을 보면 BMW i 비전 다이나믹의 디자인이 많이 보이는 것으로 보아 BMW i 비전 다이나믹 도 컨셉카지만 100% 그대로 BMW 의 중형급 전기차량으로 출시될 확률이 정말 커보인다.

후면유리에도 전면유리처럼 센터에 센서창이 있는것으로보아 후방차량과의 거리나 후방의 상황까지도 모니터링하는 100% 자율주행의 차량의 모습을 하고 있다.

하루빨리 시승해볼 날이 오기를!!!

 

 


굳맨
라이프스타일 파워블로거
테슬라모델S, BMW i3, 트위지를
소유하고 있는 자동차 블로거입니다.

이전 글벤츠 PHEV 세단 ‘더 뉴 C350e’ 국내 출시
다음 글기아 중국형 K3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