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 벤테이가 PHEV
(Bentley Bentayga)
벤틀리(Bentley) 에서 2023년까지 모든 모델에 하이브리드를 비롯한 전동화 계획과 함께, 2025년에는 순수 전기차를 출시할 계획을 갖고 있는데, 벤틀리에서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벤테이가(Bentayga) PHEV 모델을 공개했다. 3.0리터 가솔린 엔진과 함께, 전기모터를 결합하여 총 443마력, 700Nm 의 토크를 보이는 벤테이가 PHEV 는 유럽의 NEDC 기준으로 약 50km 의 거리를 전기모터만으로 주행할 수 있다고 한다.
페이스리프트가 진행된 벤틀리 벤테이가 이전의 벤테이가 하이브리드를 선택한 오너들 대부분이 매일 EV 모드로 매일 48km 의 거리를 주행했었고, 탄소배출량 역시 크게 감소시켰다고 한다. 벤틀리에서는 168개의 개별 셀로 만들어진 17.3kWh 의 리튬 배터리를 탑재하는데, 8년/16만km 의 보증거리를 제공하고, 벤테이가 PHEV 의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시키는데에는 약 2시간 30분 정도가 걸린다고 한다.
벤틀리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더 좋은 효율성을 위해 전기모드로 운행시, 하이브리드와 순수 전기모터를 사용하는 경계를 표시하여 순수 전기모드로만 주행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으며,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카(Apple Car) 등의 인포테인먼트가 적용되며, 실내의 인포테인먼트 화면은 10.9인치로, 눈부심 방지 코팅 및 반사 방지 코팅이 적용되어 있다고 한다.
Yongdeok.H
RGB stance
자동차와 자동차 문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