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7월 국산차 브랜드별
내수판매실적 1위는?

지난 2022년 7월의 국산차 브랜드별 내수판매실적은 6월과 비교해서 엄청난 차이는 아니지만, 살짝의 변화가 있었다. 전체 내수판매량으로만 본다면 기아자동차가 51,355대를 판매하며 지난해와 비교해 6.6% 증가한 내수판매실적을 보였고, 현대자동차는 제네시스를 포함해 56,305대인데, 제네시스의 판매량 10,512대를 제외하면 45,793대를 판매했다. 이어서 쌍용자동차가 토레스의 출시에 힘입어 6,100대의 내수판매실적을 기록했고, 르노코리아자동차가 4,257대, 한국지엠이 4,117대를 각각 기록했다. 국산차 각 브랜드별 내수판매실적 1위는 다음과 같다(상용모델 제외)

 

 

기아차 국내판매 1위
쏘렌토

기아자동차가 7월 내수판매실적 1위를 기록한 가운데, 쏘렌토가 6,940대로 가장 많이 판매되었다. 카니발과 엎치락 뒤치락 하는 가운데, 쏘렌토의 인기는 꾸준했고, 이어서 카니발이 4,901대, K8 4,807대, 셀토스 4,120대, 스포티지 3,406대, 모닝 3,278대, K5 2,859대가 각각 판매되었다. 이 중 K3 모닝이 젼월대비 각각 53.5%, 35.8% 가량 판매가 증가했고, 카니발은 전월 대비 12.3% 감소한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현대차 국내판매 1위
그랜저

부동의 판매량 1위의 자리는 지키고 있는 그랜저가 6,777대로 7월에도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어서 아반떼가 4,697대, 쏘나타 4,412대가 판매되었고, 팰리세이드가 3,113대, 아이오닉5 3,102대, 캐스퍼 4,478대 등이 판매되었으며, 싼타페와 투싼은 각각 1,361대, 1,548대로 전월대비 크게 줄어든 모습을 보이고 있다.

 

 

제네시스 국내판매 1위
G80

그랜저 만큼이나 제네시스에서는 G80 이 부동의 판매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7월에는 G80 이 2,966대가 판매되어 제네시스 국내판매 1위를 기록하긴 했지만, 전월 대비 41% 감소한 수치이다. 이어서 G90 이 2,274대, GV70 2,231대, GV80 1,931대, G70 574대, GV60 이 536대가 판매되었다.

 

 

쌍용차 국내판매 1위
토레스

토레스가 출시와 동시에 국내판매 1위를 기록했는데, 7월 한달동안 2,752대가 판매되어 렉스턴 스포츠의 판매량을 앞질렀다. 렉스턴 스포츠는 2,267대, 티볼리 539대, 렉스턴 324대, 코란도가 218대가 판매되었는데, 특히 토레스 효과로 인해 8개월만에 전체 내수판매량 6천대를 넘어서며, 전년 동월 대비 7.9% 증가한 판매량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신차 사전계약 역대 최고 기록을 수립하는 등, 시장에서 큰 호평을 받고 있는 토레스는 사전계약 대수도 이미 5만대가 넘어가는 등, 안정적 생산만 된다면 판매량은 꾸준할 것으로 기대된다.

 

 

르노코리아자동차 국내판매 1위
QM6

역시나 QM6 가 7월 판매실적 1위를 달성했다. 2,517대가 판매된 QM6 중 약 70% 정도인 1,772대가 LPe 모델이었고, 이어서 XM3 가 1,254대, SM6 459대, 르노 마스터 27대가 판매되었다. 고유가 속 LPG 모델에 대한 인기가 높은 가운데, 경쟁모델인 스포티지 LPG 가 출시되어 다음달에는 판매량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올 가을 국내 출시 예정인 XM3 하이브리드가 나온다면 판매량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지엠 국내판매 1위
트레일블레이저

한국지엠은 내수 4,117대 중 트레일블레이저가 7월 한달동안 1,870대가 판매되었고, 이어서 스파크가 1,005대로 국내판매를 이끌었다. 이어서 트래버스가 420대가 판매되어 전년 동월 대비 36.4% 의 판매량 증가를 기록했고, 볼트 EUV 가 150대 판매되었다. 볼트 EV 와 볼트 EUV 및 이쿼녹스, 타호 등 신차출시가 이어졌지만, 차량의 고객인도가 늦어지고, 애매한 판매전략 때문에 당분간 내수판매실적은 크게 기대하기 힘들어보인다. 한편, 쉐보레는 8월, ‘쉐보레와 함께 떠나요!’ 프로모션을 통해 국내 고객에게 연중 최대 혜택을 제공한다. 트래버스, 트레일블레이저, 콜로라도, 말리부 구매 고객에게 저금리 할부 혜택, 또는 할부와 현금 지원이 결합된 콤보 할부 혜택을 제공하며, 쉐보레 홈페이지 및 전시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는 ‘렛츠 고 라이드(Let’s Go Ride!)’ 이벤트를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전체적으로 고유가 속 하이브리드 및 LPG 차량 등의 인기가 높아진 가운데, 프리미엄 차량의 인기 역시 꾸준해서 자동차시장에서의 양극화 연상은 더욱 뚜렷해질 것으로 보여진다.

*내수판매실적 기준

 

Yongdeok.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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