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19 서울 모터쇼 잠깐 구경갔다왔습니다.

 

뭔 교육 받는중?ᄏᄏ
저는 수소전기차 넥쏘 오너이자 토요타 라브4 오너 응새입니다.

 

2.5 가솔린 차량이고요. 많은 여행과 추억을 남기고 있으며, 카라반과 전원 연결도중 전구 나간 거 빼고 잔고장 1도 없었던 훌륭한 차입니다.

 

지금도 고장이 안 나서 그동안 제네시스 현대 국산차 3대 바꿀 동안 라브4는 그대로입니다. ^^ 좋은 추억만 진행되고 있어요.

 

2019년 3월 28일 오전 서울모터쇼에서 처음 론칭된 라브4 차량을 보고 왔습니다.

 

정확한 공식 이름은 뉴 제네레이션 RAV4 (라브4)입니다. 간혹 잘 모르시는 분들은 RAV1,2,3,4 시리즈가 있는 줄 아는데 아닙니다. ^^ 1994년 첫 출시된 토요타의 대표 도심형 SUV이고 국산차에서는 감히 대적할 차가 없는 네바퀴굴림 AWD 가솔린 전기 하이브리드 SUV 입니다.

 

사실 오늘 처음 실물로 보고 온 현장 느낌 알려드릴께요.  제원을 보니 전 모델보다 앞바퀴 뒷바퀴 사이 길이가 30mm 좌우 폭은 10mm 더 늘어났지만 전체 길이와 높이는 안정감 있게 5mm 낮아진듯합니다.

 

최근 들어 토요타 차량들이 TNGA라는 고강성 저 중심 플랫폼을 적용하더니 예전에 가끔 이해할 수 없는 디자인들도 안정감 있고 겸손한 자세로 차가 낮아지며 보기 좋게 숙성되어 가는듯하고요.

 

측면 모습을 가만히 살펴보니 탑승자 어깨 라인 창문이 부드럽게 아래로 내려가 있네요. 시야도 이전보다 훨씬 좋아질 것으로 추측됩니다. 타보지를 못해서 ᄒᄒᄒ

 

헤드램프와 전면 그릴은 상당히 과감하고 날카롭고 직선적이며 시원시원한 느낌이 강했습니다. 측면 캐릭터 라인도 선명하고 세련되어 마음에 들었고요.

 

뭐 디자인은 개인 취향이라 ^^ 각자 다르겠죠.

 

휠 하우스도 살짝 각지면서 텐션을 올렸네요.

 

그냥 이렇게 본게 다라 뭔 할말은 없습니다. 다만 대중적으로 차에 많은 관심이 없는 분들중 토요타 라브4 차종을 쌍용 티볼리 차종과 헷갈리는 분들이 가끔 계셨는데 이젠 없겠네요. ^^

 

직분사 ‘다이내믹 포스’ 엔진에 8단 자동변속기라고 합니다. 강력한 전기 모터의 초반 토크 가속 힘을 강조하는 듯 보이고요 ^^

 

실내를..  이야기 하려고 했는데 비공개라네요.  여기까지입니다. ^^

 

응새
pt42
수소전기차 넥쏘를 타는 엔지니어

이전 글현실로 성큼 다가온 전기차, 코나 일렉트릭 사용기
다음 글토요타 5세대 신형 라브4 공개. 5월 사전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