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전기차 보조금이
개정 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경기도 용인에서 테슬라 모델 S를
운용 중인 평범한 직장인 테슬생입니다.
​모두들 보셨겠지만…정부의 테슬라 죽이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앞서, 아래표는 2020년 전기차 누적 판매량입니다.

 

출처 : https://cafe.naver.com/allfm01/548839

2020년 테슬라 모델3가 11,003대 판매되었습니다.
​국내 최고의 전기차 ‘코나’ 보다도
3,000대 이상이 더 팔렸습니다. ​

 

 

정부보조금이 해외로 빠져나가면
한국 정부에서는 당연히 눈엣가시일 것 입니다.

그리고 어제…. 2021년 1월 21일 14시
​개정된 2021년 전기차 보조금이 발표됩니다.

 

신규 개정 내용
전비 비중 SPEC 상향
동절기 성능 개선 유도(히트펌프)
고효율 차량에 인센티브

우선 모델3의 경우리프레쉬 모델 이전 차량들은
히트펌프가 없습니다.

 

테슬라 모델Y 히트펌프

 

히트펌프가 장착되면 겨울철 전비/효율이 크게 향상됩니다.​
그럼 보조금 지원대상 차량 및 국고보조금을 보겠습니다.

 

가중연비 /가중거리가 보조금에 산정되었네요.
​여기서 감이 오시나요?
정부가 국산 전기차에 비중을 두고 있다!
전기차 가격인하를 유도하고,
보급형 전기차를 보급화 시키기 위한 정책!

​테슬라의 보조금은 모델S는 전부 제외되었으며,
모델3도 대부분 삭감되었습니다.

 

 

과연 2021년 출시 예정인
모델Y는 어떻게 될까요?

​우선 모델Y는 모두들 아시다시피 Heat Pump가 들어갑니다.
​신규 리프레쉬 되는 모델3, 모델X에도 장착 예정이라고 하네요.

 

출처 :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y-heat-pump-frunk-teardown/

 

모델Y는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Heat Pump가 장착됩니다.
​다행이라고 해야할까요? ㅎㅎㅎㅎ
그렇다면 모델Y가 보조금 100%를 받기 위해
어떻게 해야할까요?
​아래 한국출시가격 분석 포스팅을 참조해주세요.

 

테슬라 모델 Y 실구매가 얼마일까요? (스텐다드 레인지 모델 추가)

보조금을 받지 못하면?

솔직히.. 보조금 50% 줄어들거나, 못받으면
테슬라 전기차 안사시는 분들이 꽤 있지 않으실까요?

중국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보조금을 못받으면 차를 사는 사람들이 없겠죠!
​그래서 테슬라에서 대대적인 할인을 진행합니다.

무려 30%나 할인된 가격이네요!

 

 

과연 한국도 할인 정책을 시행할까요?

그건 테슬라에서만 알고 있을 것 같네요.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것이…
​​보조금 전액을 받으려면
차량가액이 6,000만원 이하가 아닌..
​세금포함 6,000만원 이하가 되어야합니다.

그렇다면 모델Y Long Range의 경우
5천만원 중반대에 가격이 책정되야합니다.

과연 테슬라가 얼마에 가격을 책정할 것인가? 가 중요합니다.
​이상 테슬라 전기차 보조금의 운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테슬생
평범한 직장인 테슬생의 테슬라 T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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