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X 오너, 모델3를 하나 더?

안녕하세요 지미림 입니다. 오늘은 테슬라 이야기 입니다. 그런데 모델X가 아니고 모델3 이야기 입니다. 저는 테슬라 모델X를 출고하고 정말 잘 타고 다니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단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만족할만한 성능을 보여주면서 저를 사로 잡았습니다.

넓은 공간, 확실한 가속성능, 충전의 편리함, OTA 등등 다양한 장점을 보유하고 있죠. 그렇게 테슬라를 즐기던 중 개인적으로 활용할 때 필요할 만한 차가 갖고 싶었고 처음엔 국내 소형 세단을 구매하려다가 점점 테슬라로 기울었습니다. 그리고 결국 주문해 버렸죠.

 

그리고 결국…

 

 

1인 차박 캠핑을 위한 모델3

뭐 사실 가장 큰 영향을 준건 캠핑이였습니다. 최근 캠핑을 위해 여러 방면으로 알아보다 차박 캠핑이라는것도 알게되고 오토캠핑, 미니멀 캠핑, 노지캠핑 등 다양한 캠핑의 방법에 대해서도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캠핑용품을 지르고 이제 장마가 끝나면 본격적인 캠핑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

하지만 매번 모델X를 끌고 가기엔 부담스러웠습니다. 아무래도 1인 캠핑인데 이렇게 큰차를 매번 가지고 다니기도 그렇고 SUV 보다는 세단을 미니멀 캠핑을 하고싶은 욕구가 있었죠. 뭐…그렇다고 캠핑때문에 차를 샀다는건 좀 오바고 개인적으로 평소에 출퇴근 할 차를 보고 있었는데 여러모로 모델3가 좋겠다 싶어 최종결정을 했습니다.

 

 

집에는 완속충전기가 있고, 회사에는 바로 옆건물에 슈퍼차저가 있습니다. 오다가다 언제든지 충전을 원하면 충전을 할수 있는 조건이 갖춰져 있어 매우 편하게 충전을 하면서 테슬라 라이프를 즐기는 중 이였습니다. 그렇게 명확한 구분을 위해 모델3를 하나더 들이기로 했습니다.

모델X : 패밀리카, 가족동행, 가족캠핑, 오토캠핑
모델3 : 개인차, 출퇴근, 미니멀캠핑, 차박
이렇게 구분 짓고 운행을 하려고 합니다.

 

 

궁금한 모델3의 매력

사실 모델3는 개인적으로도 또 궁금한 차 이기도 합니다. 새로운 영구자석모터가 들어가 있으며 슈퍼차져 V3를 받아들일수 있는 시스템도 있고 가로형 배치가 된 모니터에 키카드를 활용하는 방식으로 경험해보고싶은 것들이 많았습니다.

집에 차가 3대 입니다. 모델X, 기아 니로, 기아 K3. 여기서 니로와 K3는 처분할 생각이며 모델X 그리고 모델3만 운용할 계획 입니다. 또한 모델X는 계속 갖고 있을 계획이지만 모델3는 최대 3년 갖고 있을계획 입니다. 그전에라도 팔수 있구요.

 

 

제가 선택한 모델3의
옵션은 완전 기본형

제가 고른 옵션은 아래와 같습니다. 테슬라 모델3, 화이트 외관, 18인치휠, 실내 블랙. 완전 기본형으로 골랐습니다. 스탠다드 플러스를 하려다 그래도 롱레인지와 차이가 많이 나는것 같아 최종적으로 롱레인지를 했습니다. 제가 모델X도 너무 잘타고 있는데 모델3도 같이 영입을 하게 되면서 엄청 바빠질것 같습니다. 모델X에 해야할 작업도 산더미 인데 이제 모델3가 출고되면 틴팅부터 모든 작업을 시작해야 하거든요. 갑작스러운 결정이지만 모델3를 추가하는건 분명 이유가 있습니다. 테슬라의 매력이 이정도로 매력적이라는 소리이기도 하죠.

지미림의 테슬라 라이프 지켜봐 주세요.
감사합니다. (◍’◡’◍)

끝!

 

JimmyLim
지미림
지미림의 테슬라 모델X 라이프

 

바다 위를 달리는 전동킥보드! 전동 서핑보드를 만나다.

이전 글성능도 귀여운 도심형 소형 전기차 Honda e
다음 글전기차 보조금, 전세계는 어떻게 하고 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