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닉세그의 335마력
초소형 전기모터 쿼크(Quark)

하이퍼카 브랜드 코닉세그(Koenigsegg) 가 새로운 전기모터를 선보였다. Gemera 용으로 개발된 이 전기모터의 이름은 쿼크(Quark) 인데, 무게는 겨우 28.5kg 에 불과하며, 330ml 음료수 캔과 비교해 조금 더 큰 사이즈인 이 모터의 출력은 335마력, 61.25kg.m 의 토크를 보인다. 이 최고 출력은 약 20초 정도만 발휘되는데, 이후에는 134마력, 25.4kg.m 의 토크를 보이는 수준이 된다고 한다. 그리고, 이 모터는 4인용 하이퍼카인 Gemera 에 적용된다고 한다.

 

 

4인용 하이퍼카 Gemera 는 3개의 전기모터와 함께 600마력, 600Nm 을 발휘하는 2.0리터 3기통 내연기관과 함께 최대 1,700마력, 3,500Nm 의 토크를 발휘할 것으로 보여지며, 제로백 1.9초, 최고속도 400km/h 의 성능을 자랑할 것으로 보여진다. 4명이 탈 수 있는 코닉세그 Gemera 는 EV 모드로 약 50km 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으며, 카본 모노코크 섀시에 후륜 및 전륜 벡터링을 제어하여 고속주행 안정성과 민첩한 코너링을 보여줄 것이며, 300대만 한정생산된다고 한다. 예상 가격은 12억원부터 시작될 것이라고 한다.

 

 

이렇게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코닉세그 Gemera 에 사용되는 Quark 전기모터는 저속구간에서 강력한 가속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강력한 가속을 마치고 나서는 내연기관이 고속주행을 담당하게 된다고 한다. Quark 전기모터는 항공우주에 사용되는 등급으로 만들어졌으며, 항공우주 및 해양 분야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로 설계되어 있다고 한다.

 

Yongdeok.HRGB stance
자동차와 자동차 문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폴스타 2 시승기 – 낯선 익숙함

이전 글기아 올 뉴 니로 간단 시승기 – 역시나 니로!
다음 글테슬라가 인피니티 스톤을 만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