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Apple), 아이폰(iPhone) 디지털 키 공개
애플(Apple) 이 아이폰과 애플 워치를 통해 쉽게 자동차에서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키(Digital Key)’ 기능을 갖춘 iOS 14를 공개했다. 이 기능은 올 하반기에 BMW 차량에 적용될 예쩡이며, 근거리 통신(NFC) 기술을 통해 휴대폰을 차량에 탭하기만 하면 잠금 해제를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아이폰을 통해 잠금 해제를 하고 난 후에, 스마트 폰 트레이어 넣고 차량의 시동을 걸 수 있는데, 실제 차량을 갖고 다닐 필요가 없는 이 기능은 차량 소유주 뿐 아니라, 친구와 가족과 공유할 수 있으며, BMW 는 최대 5명에게 엑세스 권한을 부여할 수 있고, 출력 및 최고속도와 무선 볼륨 설정 등을 제한할 수 있다고 한다.
만약, 배터리가 부족해 휴대폰의 전원이 꺼지더라도 최대 5시간 동안 파워 리저브 기능을 통해 디지털 키를 계속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BMW 는 2020년 7월 1일 이후 생산되는 1, 2, 3, 4, 5, 6, 8, X5, X6, X7, X5M, X6M 및 Z4 모델에 이런 기능을 지원할 것이라고 하며, 아이폰 XR, XS 이상의 기종에서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BMW 와 애플은 애플맵을 사용하는 전기자동차를 위한 ‘스마트 루트’ 도 발표했는데, 애플 카플레이(CarPlay) 를 사용해 목적지를 선택할 수 있고, 전기차의 충전 스테이션의 위치에 따라 최적화된 경로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스마트 루트는 내년에 출시된 BMW i4 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이러한 디지털 키 기능은 현대자동차와 테슬라(Tesla) 에서 사용하고 있는 만큼, 완전히 새로운 아이디어는 아니라고 할 수 있다.
Yongdeok.H
RGB stance
자동차와 자동차 문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